대부분의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물 제목 아래나 본문위에 설치 합니다.
그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본문에 설치하면 광고 게재횟수가 다른곳에 달때보다 높을 뿐아니라.
클릭율이 더 높기때문에 더 많은 광고 수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다수가 사용고 있고, 당연히 여겨오던 설치 방법이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따라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은 예전부터 광고 사용하는 블로거들에게 다음과 같은 몇가지 이슈들이 있어 왔습니다.
그 이슈 중 하나는"타이틀 아래 구글 광고들 달면, 그 광고가 광고처럼 보이지 않도록 타이틀을 작성 하거나
그 광고를 클릭하게 유도하는 타이틀을 작성하는 경우"입니다.
아래
사진은 광고 위치가 게시물 제목 바로아래에 있으면서 위에서 언급한 조건을 위반한 예입니다.
이것은 애드센스 정책에서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들에게 명확히 게시하고있습니다.
- May not encourage users to click the Google ads by using phrases such as “click the ads,” “support us,” “visit these links,” or other similar language
- "광고를 클릭하세요""지원 방식""이 링크를 방문하세요"등과 같은 클릭유도 문구를 허락하지 않는다.
- May not place misleading labels above Google ad units - for instance, ads may be labeled “Sponsored Links” but not “Favorite Sites”
- 구글광고 자체에 스폰서 링크나 즐겨찾기 갖은 레이블(라벨 -_-;)을 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