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게이트/맥스터하드 사용자를 위한 트루이미지 (한글판 OEM)
    컴퓨터, 인터넷, 전자기기/Applications 2008. 11. 29. 13:34
    반응형














    다운로드 : http://www.seagate.com/support/discwizard/DiscWizardSetup.ko.exe
    홈페이지 : http://www.seagate.com/www/ko-kr/support/downloads/

    시게이트, 맥스터 하드 사용자들을 위한 디스크 복제 프로그램입니다.
    노턴 고스트와 같은 거죠.....
    디스크복제, 파티션 복제 등등 다 됩니다.
    컴퓨터에 중요한 프로그램이나 데이터가 있고,,, 하드가 갑자기 사망하는 때에 대비해서 반드시 복제 디스크를 준비해야하는 경우 무척 유용합니다.

    컴에 단 한개라도 시게이트(또는 맥스터) 하드가 물려있어야 이 프로그램이 동작합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 쓰다 보니 시게이트 애용자가 되었습니다.(이전에는 삼성하드 사용)

    사용법은 노턴고스트와 거의 같구요.... 프로그램을 구동하면 소스 디스크(원본 디스크), 타겟 디스크(원본을 복제할 디스크... 빈 하드겠죠)를 보여주고 각각 선택하게 합니다.


    자동모드라면 원본 디스크 파티션 배분율에 따라 타겟 디스크를 파티션하구요(예 : 원본 디스크 총 100기가에 c: 30기가, d: 70기가로 나뉘어 있구요, 복제할 디스크가 300기가 짜리라면 복제 디스크의 c 드라이브는 90기가... 이런 식입니다.

    복사명령을 선택하면 원본 디스크의 c 드라이브가 잠기면서 디스크 간 복제가 됩니다.

    구형 하드 80기가 복제하는데 20분 정도 걸리구요(하드 성능에 따라 시간은 다르겠죠)...

    복제가 끝나면 영어로 "콩그래츄레이션스... 복제에 성공했습니다.... 끝낼려면 아무 키나 누르세요.."합니다.

    그때 아무 키나 눌르면 시스템이 꺼지구요..... 전원 끄고 15초 정도 있다가 조심스레 복제 디스크를 분리해서 보관하죠....15초 정도 기다리는 것은 시스템에 남아있는 약간의 전기라도 없을 때 분리하기 위한 겁니다..


    그냥 백업이나 파티션 복사는 디스크 분리가 필요없을 거구요.

    ** 홈페이지 다운방법은

    1. DiscWizard ™ - 설치소프트웨어  클릭

    2. 페이지 중간쯤에

       지금 DiscWizard 를 다운 받으세요.

       영어    한국어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